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태원클라쓰]의 줄거리와 핵심캐릭터 , 웹소설과 다른점

by Dosymangoo 2024. 5. 14.

 

 

[이태원클라쓰]의 줄거리

경찰이 되는게 꿈이고 정해진 틀보다 자신의 소신을 지키며 살아가 주인공 청년 박새로이입니다. 그는 고등학교 때 장가의 후계자인 장근원에게 학교폭력을 당하는 친구를 구해주다가 고교중퇴하고, 1년뒤 아버지를 잃은 박새로이는 보복폭행을 했다가 살인미수죄로 전과자 됩니다. 가진것이 없으면 소신대로 살수 없음을 당연한 현실이라 생각하고 이태원의 거리에서 나락에서 빠져나오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동료들을 모으고 창업을 시작하죠. 새로이의 소신은 당연한 것이지만, 사회의 많은 것들과 갈등을 겪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소신을 꺽지 않고, 단단하게 걸어가며, 자신과 자신의 동료 그리고 주변의 상인들과 상권들까지 변화시키죠. 단밤의 사장이 된 박새로이 이태원클라쓰의 본격적인 이야기는 소년원에서 나온 박새로이가 단밤이라는 술집을 차리면서 시작됩니다. 술집을 차렸지만, 장사가 잘 되지 않았는데, 그때 조이서와 장근수가 미성년자인데, 술을 먹으러 와서 영업정지 2년을 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박새로이에게 반한 조이서는 그를 돕기로 자청하고, 인플루언서였던 조이서가 SNS마케팅으로 가게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 후로 단밤은 엄청난 성공을 하게 되죠. 한편, 박새로이에게는 숙적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을 감옥으로 보내고 아버지의 죽음으로 몰았던 재벌 장대희 회장과 장근원입니다. 단밤이 성공하고, 박새로이를 또다시 방해하려는 재벌들에게 복수를 하고자 박새로이는 전무 강민정과 접촉하고, 회사의 주식을 사들입니다. 그런 와중에 단밤에서 일하고 있던 알바 장근수가 사실은 장대희 회장의 아들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그는 사실 장근원의 배다른 형제였는데, 장근원이 감옥에 가 있는 동안(새로이의 아버지를 죽인 죄로) 그의 자리를 차지하고 결국 정식 후계자로 올라서게 됩니다. 하지만 근본 없는 근원이가 감옥에서 출소한 후 근수를 죽이려고 하는데, 그런 상황과 더불어 박새로이와 조이서 그리고 강전무의 계획이 성공함에 따라 결국 장가의 장대희 회장은 새로이에게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무릎을 꿇으며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됩니다. 그런 와중에 오수아와 조이서 사이에서 행복한 사랑싸움을 했던 박새로이는 결국 조이서와 사랑에 빠지고 행복한 미래를 약속하게 되면서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이태원 클라쓰]의 핵심캐릭터

1. 박서준 (박새로이 / 단밤 사장) : 이태원 포장마차 '단밤'의 사장입니다. 그의 머릿속에는 오직 장가에 복수할 생각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속도가 느릴지라도 목표한 것은 꼭 이루고 마는 캐릭터. 아무리 바닥을 치더라도 자신의 가치를 낮추지 않고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전진합니다.
2. 김다미 (조이서/단밤 매니저) :SNS 인플루언서로 활동해 사업 감각 있고, 야무지고, 당찬 캐릭터입니다.. 박서준(박새로이)을 좋아하는 역할로 나옵니다.. 자신의 인생을 걸고 박서준과 함께 단밤을 일으켜 세웁니다. 소시오패스 기질이 있는데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슨 짓이든 저지릅니다. 그런데 이 기질도 박서준을 만나면서 착하게 변합니다
3. 유재명 (장대희/장가 회장):좋은 드라마엔 명확한 악역이 있습니다.바닥부터 시작해 대한민국 요식업의 최고가 된 회장님입니다.. 자신들 밑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개, 돼지쯤으로 생각하며 죽여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악날 한 인간입니다. 박서준의 아버지(손현주)의 뺑소니 사건까지 덮어버리죠.

 

웹툰과 다른 점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이 원작입니다. 웹툰 평점도 9.9점이고 누군가는 인생 웹툰이라고 말할 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워낙 좋은 웹툰이라 드라마에서는 최대한 큰 틀은 그대로 가져온 것 같습니다. 아주 세부적인 부분만 조금씩 다릅니다. 먼저 웹툰에서는 '꿀밤'이라는 포차를 운영하는데, 드라마에서는 '단밤'으로 바뀝니다. 아버지인 손현주가 오늘 하루가 인상적이었으면 소주가 달다고 말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착안하여 '달달한 밤'이라는 뜻으로 만들었어요. 실제로 웹툰 작가님은 이태원에서 '꿀밤'이라는 포차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웹툰에는 '토니' 역할이 나오지 않아요. 아무래도 이태원 특성상 외국인 캐릭터를 넣은 것 같습니다. 토니가 박서준을 위해 뭔가 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역할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 외에 박서준, 김다미의 싱크로율은 매우 뛰어납니다. 웹툰에서는 김다미가 금발로 나오는데 드라마에서는 반만 금발 인 게 다른점입니다.